본문 바로가기
Knowhow/ETC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 [새로운 블로그 만들기]

by 까칠한친절남 2020. 7. 25.
반응형

비가 아주 조금씩 내리던 얼마전

 

동네 재래시장 앞에 서있는데

어떤 아주머니가 호들갑을 떨고 있었다.

 


어머 이게 왠일이야.

서울 한 복판 길바닥에 왠 미꾸라지가 있지?

어머어머 별일이 다있네.

 

날씨가 비가 오려고 하니까

하수구에서 기어나왔나?

 

정말 신기하네~

 

미꾸라지보다 더 신기할 정도로 호들갑을 떠는데

정말이지

아주 가관도 아니었다.

 

왜냐하면 나는 그 미꾸라지가 어디서 왔는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아주머니가 서있던 자리에서

조금만 위로 가면

추어탕 재료로 쓰일 미꾸라지를 파는 사람이 있다.

 

비가 오려고하자 미꾸라지 장사는 허겁지겁 철수를 하게 되었고...

미꾸라지가 담겨져 있던 통에서

탈출해나온 미꾸라지인 것인게 틀림이 없었다.

 

나는 그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그다지 대수롭지 않게 받아들이는 사실인데...

 

그 사실을 모르고 있던

아주머니에게는

정말로 서울 한가운데의 하수구에

미꾸라지가 살고 있다는 둥

엉뚱한 상상을 하고는

동네방네 전화를 해서 떠드는 것이었다.

 

 

이렇듯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는 크다.

 

아는 사람에게는 대수롭지 않은 것들이

모르는 사람에게는 새롭고 놀랍고 황당한 일일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정보와 지식이다.

간단하게는 나를 놀라지 않게 하는 원천이지만

모르는 사람은 엉뚱한데서 헤매게 하는 것!!!

 

나는 

그동안 알게된

여러가지 지식과 정보를 새롭게 만든 이 블로그를 통해 나눔으로써

여러분들이 인생에서 느낄 당황과 곤혹스러움으로부터 조금이라도 빨리 탈출해나가길 바란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