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이순재 나이. 송해 김영옥 나이는...?

by 까칠한친절남 2020. 10. 21.
반응형

이순재 나이. 송해 나이. 김영옥 나이는...?

 

요즘 새롭게 하고 있는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3회가 되자 원로배우이자 대배우신 이순재님이 나오더군요. 극 중 이순재님이 맡은 역할은 김만복이란 이름으로 폐지를 줍는 의문의 할아버지인데요. 고아라의 피아노 연주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죠.

김만복 역할은 치매를 앓다가 일 년 전에 하늘나라로 간 부인이 살아생전에 듣고 또 듣던 피아노곡을 치고 싶다며 무작정 라라랜드에 등록하는 역할이라고 하는데요. 그 노래는 바로 ‘소녀의 기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김만복 할아버지는 피아노 앞에 앉을 때마다 ‘도’의 위치를 까먹는데.. 과연 이순재님이 역할을 맡은 김만복 할아버지는 죽기 전에 이 곡을 연주할 수 있게 될까요? 라고 인물이 소개가 되어 있네요.

 

이순재님이 워낙에 대배우이시다보니까 3회부터 나오는 것도 이상했고, 등장하는 장면도 무지하게 적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무려 주연인데다가, 등장인물별 순서로는 여섯번째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주욱~ 많이 나올거라고 예상이 되네요.

 

이순재님은 연로한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열정을 불태우고 정열적으로 사시는 것으로 늘 유명한데요. 이순재 나이는 1934년 11월 16일 생으로 87세입니다. 만으로는 85세이지요. 출생지는 일본령 조선 함경북도 회령군으로 되어 있는데요. 현재는 북한 땅인 함경북도 회령시라고 하네요. 여기서 알 수 있다시피 일제시대 때 태어나신 건데요.

 

이렇게 일제강점기와 광복, 625전쟁을 모두 경험한 배우는 몇 분이 안되실 것 같습니다. 4살 때 조부모가 있는 경성부로 왔고 광복 후에는 부모님도 서울로 와서 같이 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릴 때는 워낙에 힘들게 살아서 초등학교 6학년 때는 할아버지와 함께 비누 장사를 했는가 하면, 중학생 때는 선생님이 등록금을 면제해줄 정도로 집이 가난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1학년 때인 1950년에 625사변을 겪었다고 하는데요. 그러고보니 "배낭 여행을 해본 경험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625때 해봤다고 하고, 어렸을적에 만화영화를 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일제시대 때 무슨 만화영화가 있었겠냐"라고 답하는 모습을 봤었는데, 그게 모두 농담이 아니라 진담이었던 것입니다.

 

가난한 형편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재동초등학교, 서울중학교, 서울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철학과 등 명문학교들을 거친 엘리트배우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92년부터 96년까지 제14대 국회의원을 지내기도 하였습니다.

 

1956년 대한민국 최초의 TV 방송국인 HLKZ-TV에서부터 출연했고 KBS의 첫 TV드라마인 <나도 인간이 되련다>에도 출연했기 때문에 대한민국 텔레비전 드라마 역사의 처음부터 같이 한 배우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데요.  1964년 12월 7일 동양방송 공채 1기 탤런트로 입사해 본격적으로 텔레비전 연기를 시작했다고는 하지만, 1956년부터 계산을 하면 65년째 배우의 길을 가고 있는 것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와 같은 명대사에 특유의 허스키하고 묵직한 목소리는 듣기만 해도 바로 이순재님인걸 알 수 있는 트레이드 마크이기도 한데요.

 

앞으로도 오래오래 건강하시고 장수하셔서 대한민국의 드라마, 영화, 미디어의 버팀목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지난 6월에는 두 달 동안 이순재님의 매니저로 일하던 분이 이순재의 아내가 쓰레기 분리수거는 물론이고 생수통 운반, 신발 수선, 가족의 온갖 허드렛일을 시켰다고 폭로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당시에 원로배우의 아내가 갑질을 했다는 내용으로 보도가 되어서 그 원로배우가 누군지 등으로 의혹이 번지며 파장이 커지긴 했지만, 이순재님이 사과하고 나서서 잘 해결이 된 듯 합니다. 서로간의 입장 차이는 있겠지만, 연로하신 분에 대한 존중과 존경이 조금더 필요하지 않았나 싶은 아쉬운 마음이 드는 해프닝이었다고 하겠네요.

 

추가적으로 연세로 치면 빼놓을 수 없는 그 분, 송해님의 나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송해님은 1927년 생으로 94세인데요. 이순재님보다도 7살이 많으십니다. 백세까지 만수무강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 한분 원로배우 김영옥 님이 있습니다. 김영옥님은 1937년생으로 이순재님보다는 3살, 송해남보다는 열살이 젊으시네요. 하지만, 여자 연기자 중에는 김영옥님보다 나이드신 분이 없어서 최고령 여배우라고 하는데요. 이순재님이 나이가 많기는 하지만 김영옥님이 이순재님의 어머니로 출연한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김영옥님은 젊었을때부터 좀 연세드신 역할을 많이 하신 기억이 있네요.

 

이상으로 이순재 나이, 송해 나이, 김영옥 나이 들을 알아봤는데요.

다들 여든살, 아흔살이 넘어도 정정하게 활동하시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대배우, 대코미디언 답게 후배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주시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활동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LIST